뉴스 > 기타종합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7회 나눔이웃과 함께하는 정 담은 송편축제
서대문종합사회복지관, 지난 9월 23일 가재울중앙공원에서 개최
 
서부신문 기사입력  2023/10/12 [10:50]
▲   지난 9월 23일 가재울중앙공원에서 7회 나눔이웃과 함께하는 한가위 정 담은 송편축제’에 참가한 행사 관계자 및 봉사자와 주민들이 함께 했.   © 서부신문



 

천고마비의 계절과 민족의 대명절인 한가위 추석을 맞이하여 서대문종합사회복지관(관장 정미령)은 지난 923일 가재울중앙공원에서 7회 나눔이웃과 함께하는 한가위 정 담은 송편축제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축제에서는 미동초등학교 미동풍물단의 풍물공연으로 축제의 시작을 알리고 가재울초등학교의 치어리딩과 댄스팀이 축제의 흥을 불어넣었으며, 떡매치기, 클레이로 송편 만들기, 전통놀이(제기차기, 석궁) 16개의 다양한 체험부스와 송편 뽐내기, 한가위 3행시 이벤트 부스를 운영하여, 부모님과 손잡고 나온 아이들, 옛 추억을 기대하며 친구들과 방문하신 어르신들, 1,500여명의 지역주민들이 참여하였다.

축제에 참여한 한 지역주민은 공연도 재밌고 부스별로 다양한 체험부스를 즐길 수 있어서 재밌고 행복한 하루였어요라고 소감을 전했다.

남가좌 1·2, 북가좌 1·2동 나눔이웃들, 남가좌2동 우리동네돌봄단, 북가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자원봉사캠프, 북가좌2동 에너지자립마을협의회, 지역주민 봉사단(가족봉사단, 쿠키런, 배워서 남주자), 주민모임 등 지역 유관단체들과 130여명의 지역주민들이 모여서 행사의 기획부터 진행까지 하면서 화합의 시간을 보냈다.

서대문종합사회복지관 정미령 관장은 서대문종합사회복지관은 사람을 잇고 마음을 이어 함께 성장하는 정 담은 마을을 만들어 갑니다의 미션으로 나눔이웃과 함께하는 정 담은 송편축제처럼 지역주민들과 함께 정 담은 마을을 만들어 가겠다.”며 이번 송편축제에 참여해주신 지역주민들께 감사를 전했다.

서대문구청 이성헌 구청장도 한가위 추석 명절을 맞이하여 지역주민들이 모여 한가위 정 담은 송편축제를 통해 함께 따뜻한 정을 나누고 뜻깊은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며 축하를 전달했다.

특히 이번 축제에서는 풍성한 추석을 기원하며 각계에서 후원해준 후원금으로 지역사회 내 어렵고 도움이 필요한 이웃 210명에게 한가위 선물키트를 준비하여 전달하면서 의미를 더했다.

<이용익 기자>

 

▲     © 서부신문

 

▲     © 서부신문

 

▲     © 서부신문

 

▲     © 서부신문

 

▲     © 서부신문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공감
기사입력: 2023/10/12 [10:50]  최종편집: ⓒ seobunews.co.kr